싱싱한 양배추

양배추는 위에 얼마나 좋을까?

1. 서론

나는 재작년쯤에 십이지장궤양과 흑변으로 인해 한 달가량 병원에 입원한 적이 있다. 그 후로 위건강에 대해서 많이 챙기는 편이다. 먹는 것 중에서 가장 신경 쓰는 것이 바나나를 하루에 하나씩 먹는 것과 양배추를 먹는 것인데, 양배추를 통으로 사서 잘게 자른 후 올리브유와 소량의 소금만 활용하여 볶아서 밥이랑 먹는다. 이걸 실천하면서 변색깔도 좋아졌고 위 관련해서 불편함을 겪은 적이 하나도 없어서 양배추가 위에 얼마나 좋은지, 그리고 단점은 없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2. 양배추의 효능

암 예방양배추의 함유되어있는 설포라판은 암세포의 성장과 전이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심장건강개선양배추의 있는 퀘르세틴은 혈압을 낮추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다.
면역력 강화비타민C가 많이 있어서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이 된다.
피부건강개선비타민C는 피부 세포를 재생하고 노화를 예방한다.
소화기건강개선양배추에 식이섬유는 장 건강을 개선하고 변비를 예방한다.

여러 가지 효능이 있지만 나는 양배추를 먹는 목적은 장 건강 때문이다.

3. 위에 얼마나 좋을까?

양배추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위산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C는 위 점막을 보호하고 염증을 예방한다. 그렇기 때문에 위궤양이나 위염, 위암 등 위 질환을 예방하는데 상당한 도움을 준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이 비타민U라는 존재인데, 비타민 U는 양배추는 물론 브로콜리, 케일 같은 십자화과 채소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다. 비타민U는 위점막을 보호하고 염증을 예방하며 위산을 억제하기에 위에 정말 좋은 영양소다.

이렇듯 양배추는 위와 관련해서는 거의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고 보면 된다.

양배추 샐러드와 양배추즙

4. 부작용

과다섭취는 피하는 것이 좋다. 식이섬유를 많이 먹으면 복부 팽만감을 느낄 수 있고, 가스 과다로 방귀를 자주 뀐다.(이건 실제로 경험)그리고 설사 등의 증상도 나타날 수 있다. 또한, 설포라판이라는 존재는 갑상선 기능에 영향을 준다고 하기에 갑상선 질환이 있는 사람은 양배추를 섭취하기 전에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필요하겠다.

5. 섭취 방법

나는 서두에 말했듯이 양배추를 잘게 잘라서 볶아먹는데, 아무래도 이렇게 해서 계란과 같이 비벼 먹는 게 가장 간편하게 식사를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방법 말고도 양배추를 깨끗하게 씻어서 생으로 섭취하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 되고, 양배추는 샐러드, 김치, 찌개, 볶음 등 다양하게 요리로 즐길 수 있다. 그리고 주스나 즙을 내어 정말 편하게 섭취할 수도 있는데, 여기서 양배추즙 상품을 하나 소개한다.

양배추즙 구매하러 가기

6. 결론

나는 양배추 예찬론자다. 양배추로 인해서 위 건강을 찾았기 때문이다. 솔직히 양배추 한 통에 몇천 원밖에 안 하는데, 이걸 볶아서 냉장보관하면 2주 이상도 먹을 수 있다. 그리고 이렇게 하기도 귀찮으면 양배추즙을 사 먹어도 되는데, 100포짜리 사면 3달 이상 먹는데 이것 또한 2만 원 안팎에 구매가 가능하다. 이렇게 싸게 섭취가 가능한대도 불구하고 우리 몸에 많은 이점을 주는 양배추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알았으면 좋겠다.

그리고 살도 안 찐다.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최고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다음 포스팅을 보시길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