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론
사실 손목시계는 돈만 많으면 롤렉스시계나 오메가시계사면 된다고 하고 끝을 내면 이 글을 쓸 필요가 없다. 하지만 금액대아 천만 원대에서 머물고 있는 이런 시계들을 손목에 찰 수 있는 사람들은 많지가 않기 때문에 이 글을 써보는 이유이기도 하다. 시계를 선택하려면 개인 스타일, 실용성 및 품질에서 균형을 유지하면서 선택해야 하기에 여간 까다로운 방법이 아니다.
손목시계 고르는 방법
1) 목적
우선은 손목시계를 필요한 목적을 생각하는것이 가장 중요하다. 이 목적에 따라서 캐주얼한 시계를 살지, 스포티한 시계를 살지, 아니면 정장에 잘 어울리는 시계를 살지, 선택을 해야 한다. 그리고 그다음에 용도에 따라 스타일, 기능 및 내구성을 추가적으로 따져보면 되겠다..
2) 예산
손시계는 만 원대에서 억 단위까지 매우 전방위적으로 다양한 가격대가 존재한다. 당신의 재정 능력을 반영하는 예산을 설정하고, 부담이 가지 않는 선에서의 금액을 미리 정해놓는 것이 필요하겠다. 그리고 가격이 비싸다고 해서 꼭 품질까지 우수한 것이 아니므로, 적은 예산으로도 얼마든지 좋은 시계를 고를 수 있다는 점 명심하자.
3) 스타일
당신의 개성과 옷차림에 어울리는 시계 스타일을 선택하자. 요즘에는 손목시계가 드레스 시계와 스포츠 시계에서 다이빙 시계와 파일럿 시계에 이르기까지 아주 다양하게 존재한다. 다이얼 색상, 케이스 재질 및 스트랩 유형과 같은 요소를 고려요소가 되겠다..
4) 치수
케이스 직경과 두께, 시계의 크기는 충분히 생각하고 골라야 한다. 본인의 손목 두께에 따라 같은 시계라도 완전히 달라 보이기 때문이다. 손목의 두께에 맞춰서 크기도 큰 시계를 차는 것이 좋다. 작은 크기의 시계를 찬다면 너무 손목이 살쪄보이기도 하고, 시계도 태가 안나보이기 때문이다.
5) 무브먼트
손목시계는 자동과, 쿼츠, 수동시계가 존재한다. 가격대는 수동시계가 가장 고가인 편이지만, 대신 오랫동안 쓸 수 있는 편이기도 하다. 범용적으로는 쿼츠시계도 괜찮아 보인다. 가격대는 훨씬 싸면서도 수동과 비슷한 수준을 나타내기 때문이다.
6) 기능
요즘엔 다양한 기능을 가진 시계가 많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이 필요로 하는 기능을 가진 시계를 선택하는것이 좋을 것이다. 크로노그래프, 달의 위상 표시기, 방수 기능 등을 고려하여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기능을 고르길 바란다.
7) 재료
시계를 어떤 재료를 써서 만들었는지도 파악해두면 좋겠다. 재료의 선택은 시계의 내구성과 디자인 관점에서 영향을 미치기 때문이다. 긁힘 방지를 위한 크리스털이나 사파이어, 견고한 케이스 소재인 스테인리스 스틸이나 티타늄, 그리고 손목에 편안한 스트랩 소재인 가죽이나 금속,고무 등 선택사항을 판단해서 구매하도록 하자.
8) 브랜드
손목시계는 어느정도 브랜드의 가치에 따라 퀄리티도 보장되는것은 사실이다. 비싼만큼 값어치를 하는 정직한 제품이기 때문에 브랜드를 상당히 많이 따지기도 한다. 하지만 절대적인것은 아니기 때문에 브랜드에 꼭 집착할 필요는 없다.
9)착용
위의 고려사항들로 시계를 선택했드면, 매장을 방문하여 꼭 시계를 직접 착용해 봐야한다. 직접 손목에 차서 잘맞는지, 편안한지 스스로 평가를 내려봐야한다. 백문이 불여일견이 괜히 나온말이 아니다. 직접보면 또 완전히 틀려지기도 한다.
10)리뷰
요즘에는 온라인 리뷰가 상당히 잘되어있기 때문에, 여기서 얻는 정보도 퀄리티가 높은게 많다고 생각한다. 실제 경험을 토대로 한 리뷰는 당신이 아직 겪어보지 않은 상황을 대신 해주는것이기 때문에 선택한 시계에 대한 리뷰를 꼼꼼히 보는것도 좋은 시계를 찾는 방법이다.
결론
요즘엔 손목시계가 단순히 시간을 알려주는 도구가 아니라, 자신을 스타일을 표현하고, 자신을 더 돋보이기 위한 아이템으로서의 역할이 더 큰 편이다. 위의 시계 고르는 방법을 꼭 머리속에 숙지하고 본인에게 맞는 가장 좋은 시계를 골라보길 바란다. 그리고 다음은 내가 본 가성비 최고의 손목시계를 소개하고, 글을 끝맺도록 하겠다.
흑새치는 빌게이츠가 착용했던 시계로 워낙에 유명한데, 10만원이 안되는 가격에 이정도 퀄리티의 다이버시계는 없다고 봐도 될정도로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한다.
티쏘의 씨스타는 티쏘의 대표하는 시계다. 스위스시계 중에서 저렴한 편에 속하지만 퀄리티가 안좋아서 그런게 아니라, 대량생산체제를 갖춰놔서 그렇다. 세세하게 살펴보면 이 가격에 말이 안되는 시계라는것을 느낄수 있을정도로 좋은 시계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